안녕하세요 WE CAN, WEEKENDS

앙찌입니다.

 

 

 

 

 

 

 

이번에 학교 수업에서

좋은 전시회에 다녀오게 되었어요!

 

 

 

 

 

 

 

 

 

 

코엑스에서 열린 2017 KOBA

국제 방송 음향 조명 기기 전시회 입니다!

 

 

 

 

 

 

 

 

코엑스 입구를 들어서자 마자 여기저기 KOBA 플랜카드가 걸려져 있었습니다.

 

대부분 직장인 분들과 대학생들, 그리고 현업에 종사중이신 많은 전문가분들이 많이 보였어요.

 

 

 

 

 

 

 

프론트 데스크에서 각종 유인물들을 받아 보실 수 있는데요.

 

전시중인 부스들의 번호와 광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가업체 리스트르 보니 정말 많은 업체에서 참여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핑크 핑크한 색감의 카탈로그 모습 ^^

 

 

 

 

 

많은 분들이 관심 가지고 계신 모습이었습니다.

 

 

 

 

일층 전시회장 입구의 모습입니다.

 

저는 우선 발권을 하러 이동했습니다!

 

 

 

 

 

저는 온라인 사전등록을 해놓았기 때문에

많은 절차들이 생략됩니다.

 

 온라인 사전등록의 장점은 바로 '무료'라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무인 발권기를 통해 바로 표를 발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짜라란~

 

학교 후배들과 발권을 마치고 방문객 카드를 목에 걸었습니다.

 

이런 곳에서는 인증샷 하나 찍어줘야겠죠??

 

 

찰칵! ㅎㅎㅎ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 전시회장으로 입장해보겠습니다!

 

 

 

 

 

제가 들어갈 HALL C(3층) 전시관이 보입니다.

 

 

 

 

파란색 플랜카드가 걸려져 있는 3층 전시관의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방문객 카드를 확인 받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KOBA 2017 로고

 

 

 

 

드디어!!!!

 

신원확인을 한 뒤 입장했습니다!

 

 

 

 

 

여기저기 여러 업체들의 부스들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고가의 모니터와 카메라, 렌즈, 조명 부스들이 줄지어 있었습니다.

 

 

 

 

 

 

 

카메라 품질 시연을 위해 대기하고 있는 모델분들도 곳곳에 보이네요 ~

 

 

 

 

 

 

 

 

모니터를 통해 자신의 모습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체험 부스가 많다는 것이 큰 장점이더라구요~

 

 

 

 

 

 

 

 

이 제품 가격은 기억이 안나지만

무척 고가의 카메라....였던것 같아요!

 

 

 

 

 

 

BREXEL

들어본 적이 있는 브랜드라

반가워서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

 

 

 

 

 

 

 

일부 관람객들이 대화하는 내용을 들어보니

촬영 전문가들이 대부분이시더라구요.

 

 

 

저는 아직 배우고 있는 학생인지라

관람에 어려운 부분도 많고, 쓰임새를 알 수 없는 제품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디스크 리코더

(상당히 복잡하게 생김)

 

 

 

 

 

 

 

 

편집 장비

- 정말 신박하다고 밖에는 표현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저도 이런 제품 하나 갖고 싶습니다.


 

 

 

 

 

 

 

 

제품에 대한 성능과 사용법을 알려주는 시간

 

 

 

 

 

 

 

중간중간 모니터 스크린과 음향장비를 보여주기 위한

상영관도 있었습니다.

 

'예수는 역사다' 라는 작품이 곧 상영되나 봅니다 ~

 

 

 

 

 

 

 

 

TV logic

 

 

 

 

 

 

카모카모

 

 

 

 

 

 

ㅋㅋㅋㅋ실시간으로 합성을 해주는 기능의 모니터 스크린

(feat. 친구들의 모습)

 

 

 

 

EBS부스도 보입니다.

어린이 채널 방송 녹화가 한창이네요.

 

앞쪽에는 VR체험이 진행중인 모습입니다.

 

 

 

 

방송인 조혜련씨가 녹화에 임하고 계십니다.

너무 반가웠어요 ><

 

 

 

 

위에 텍스트가 배치된 화면은

뉴스나 엠씨 들이 진행할 때 스크린 위쪽으로 대사를 보여주는 장비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트라이포드들.

가격이 고가인만큼, 줌 성능이나 튼튼함이 다른것 같았어요!

 

학교에 배치된 제품들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느낌이랄까요~

 

 

 

 

 

화면 시연에 한창인 모델 언니 모습!

예뻐요~

 

 

 

 

 

각종 장비들과 조명들 때문인지

전시장 내부가 많이 더웠습니다.

 

 

그래도 알차게 구경을 마치고 나올 수 있었던 이유는

처음 보는 제품들에 대한 호기심 덕분이었던 것 같아요.

 

 

 

교수님과 후배들이 함께여서 너무나 즐거운 시간이었구요.

전공과 관련된 내용의 전시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전시회에 갔을 때 볼거리가 부족하면 아쉬운 마음이 들기 마련인데

이번 KOBA 2017는 그런 면에서 아주 훌륭했던 것 같습니다 ^^

 

 

 

2018년도에도 개최된다고 하니 방문하시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내년을 노려보시는 것도 좋은 생각일 것 같네요 ^^

 

 

그럼 이만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