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E CAN WEEKENDS

앙찌입니다.

 

 

 

 

 

 

 

 

후 주말이 정말 더웠죠~

 

제가 이번에 다녀온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성곡미술관 - 독일현대사진전' 입니다.

 

 

 

 

 

 

 

날씨가 좋았던 날이었어요.

성곡미술관 주차장에서 바라 본 현수막 포스터 입니다.

감각적이죠?

 

 

 

 

 

성곡미술관은 매주 월요일 휴관이라고하니 관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매를 하지 않아서

현장 예매를 했습니다.

성인 기준 5,000원입니다.

 

 

 

 

 

포스터랑 인증샷 한컷 찰칵!

 

 

 

 

 

2관은 전시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독일현대사진전은 성곡미술관 1관에서 진행됩니다.

많은 분들이 더위를 피해 현관에 널부러져 계시네요. ㅎㅎㅎ

 

 

 

 

입구 모습

 

PRESENTATION

REPRESENTATION

 

 

 

 

 

전시장 내부가 그리 밝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작품 하나하나에 집중해서 보기엔 좋은 환경이었던 것 같아요.

 

 

 

 

 

청명한 느낌의 그린 색상이 느껴지는 필름사진이네요.

 

 

 

 

 

어느 옥탑방의 모습?

 

 

 

 

 

독일현대사진전에 관련한 간단한(간단하지 않은) 설명 글입니다.

SKIP!

쉬운 말 어렵게 하지 말지어다...쒸익쒸익

 

 

 

 

알브레히트 폭스(Albrecht Fuchs)

 

 

 

 

전시회 메인 사진이네요!

다니엘 리히터, 베를린 (Daniel Richter, Berlin)

 

 

 

 

작품 안내판은 이렇게 생겼어요!

 

 

 

 

베르나우어 거리, 베를린 장벽의 잔해

Bernuer Street,

Remains of te berlin wall

 

2006

 

 

 

 

 

 

 

 

 

 

 

 

연방재정부, 구 독일항공부

Federal Ministry of Finance

Formely Reich Aviation Ministry

 

2006

 

 

 

 

글리니커 다리

Glienicher Bridge, Exchange of German

Secret Agents in the 1080s

 

2006

 

 

 

 

 

 

 

하잉켈 비행기의 활주로

Runway, Heinkel plant

 

2006

 

 

 

 

이건 진짜 웃긴 작품이었어요.

ㅋㅋㅋㅋㅋ

 

구멍 들여다보기

In Locher Blicken

1999-2006

 

 

 

 

작품이름 사진이 없네요.ㅠㅠ

여성들이 총구를 겨누는 모습들이 인상적이었어요.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아시아인들의 모습

 

 

 

 

엘시에 관하여 (시리즈 작품 중 하나)

 

엘시1, 엘시2

Elsi 1, Elsi 2

 

2007

 

 

 

 

 

전체적인 전시회장 분위기를 알 수 있는 사진입니다.

어둡고 탁한 느낌이네요.

 

 

 

 

전시장을 나온 모습.

1관의 전경입니다.

 

 

1관 옆에는 조각 정원 카페가 있는데요.

이 곳은 따로 표를 구매해야 입장이 가능하다고 해요.

아쉽게도 방문하진 못했습니다.

 

 

 

독일 현대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였습니다.

유럽여행을 떠났을 때 만났던 차갑지만 특별하고, 차분한 독일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저는 2년 전 쯤, 프랑크푸르트와 뮌헨 일대를 여행했는데요.

 

다음 여행에는 베를린을 꼭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저희 어머니도 독일 여행을 개인적으로 다녀오셨는데 베를린이 가장 인상깊었다고 하시더라구요 ^^

 

 

다음 유럽 여행을 기대하게하는 전시회였네요~

 

 

 

주말에 시간나시면 꼭 다녀오세요!~ 라고 하고싶지만...

전시회가 끝나 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포스팅으로나마 즐기시길 기도할게요 ><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